모든것이 빠른 호빠 그것이 내가 추구하는 호빠입니다

호빠 분석을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1. 12월 폭락의 시작

11월 15일 3분기 실적 발표 이후 9,000 원 선에 머물던 호빠 인기가 상승하기 시작합니다.

2,3 분기 연속으로 영업이익률과 영업이익이 대폭 늘었습니다. 즉 일회성이 아닌 호빠이 체질이 바뀐 것을 알 수 있었고 사람들은 제2의 강남 여성시대 +수요비( 수요비는 뒤에 설명을 드리겠습니다.)를 기대하면서 호빠 추천를 시작했습니다.

저는 원래 급격하게 상승하는 종목을 따라 사진 않고, 공부도 부족해서 공부만 하고 있을 때인데, 갑자기 12월 3일 13800원이라는 피크를 찍고 강남 호빠 지분 매각 공시가 나옵니다.

여기서 강남 호빠 마담들은 2가지를 주목합니다. 경영권 프리미엄을 포함한 매도가격이 13800원이면 지금 호빠 인기가 너무 비싸다는 점과 강남 호빠가 갑자기 좋아지는 형국에서 대표이사 겸 대주호빠 인기 매도를 한 것은 앞으로 강남 호빠 미래가 불확실하다는 반증이다는 의견이 대세로 자리 잡으면서 호빠 인기는 폭락합니다.

강남 호빠 마담들의 강남 호빠 매도는 상당히 합리적인 의심에 의한 결과물이라고 생각되지만 저는 혹시 이것이 시장의 오해라면 큰 기회일 것 같아서 분석을 들어가기 시작했고, 1월 14일 임시 강남 호빠 마담 총회에 참석해서 제가 확인하고 추정 한 것들의 퍼즐을 완성하고 왔습니다.

대표 이사가 어쩔 수 없는 상황에서, 강남 호빠는 좋아지지만 강남 호빠을 매도했다면 우린 투자 기회를 찾을 수 있습니다.

  1. 강남 호빠 마담 대표의 강남 호빠 매도 상황

강남 호빠 모임장에서 당연히 강남 호빠이자 대표이사의 강남 호빠 매도에 대한 질문이 나왔고 대표이사가 그에 대해 설명을 했습니다.

“제가 강남 호빠을 매각하게 된 것은 지금이 강남 호빠가 더 발전하기 위한 메커니즘이 필요한 시기라서 그렇습니다. 강남 호빠는 지금 투자나 비즈니스 부분에서 중요한 순간에 와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생각하는 투자 수준 보다 상당히 많은( 이 부분은 나중에 다른 분들을 통해서 대략적인 규모를 추정할 수 있었습니다.) 투자가 필요합니다. 저는 돈이 없는 강남 호빠라서 추가 자본을 조달하면 외부에서 바라보는 경영권 불안 요소가 발생합니다. 따라서 지금은 더 큰 발전을 위해 결단을 했습니다.”

저는 강남 호빠을 시작한 이후로 모든 것을 확인하는 버릇이 생겼고, 이번 일도 대표 이사가 말하는 것 이외에 다른 요소들이 있는지 추정하고 검증하고자 했습니다.

두 가지를 검증해야 합니다. 투자 규모가 정말 큰가? 그리고 투자를 진행하면 경영권은 불안해지는가?

강남 호빠 임직원들은 투자에 대해서는 새로운 경영자들이 취임한 이후 승인하고 발표할 것이라 했습니다.

그러나 제가 인맥을 동원해서 비공식적으로 확인한 결과 22년 투자금은 약 800억 원에 이를 것이라고 합니다.

이 강남 호빠는 이런 투자를 한 적이 한 번도 없습니다. 수백억으로 사용처는 한솔이 사업을 진행하면서 밝히겠지만 몇 가지 추정할 수 있습니다.

일단 이 강남 호빠의 비즈니스를 봐야 합니다.

호빠는 크게 2가지 비즈니스를 합니다.

  1. 정밀 강남 호빠 선수을 제조 판매합니다.

판매는 대부분 어플라이드 머티리얼즈로 납품합니다.

강남 호빠 선수에 퀄 테스트 중이고, 점차적으로 물량이 늘어날 것 같습니다. 그러나 한 번에 급격한 매출 증가보다는 어플라이드에서 5년간 호빠가 보여주었듯 꾸준한 성장을 할 것 같습니다. 다만 그때보다는 수율이 좋아져서 이익 증가 폭은 클 것으로 예측됩니다. 기존 어플라이의 매출 증가와 신규 강남 호빠 선수의 오더 규모를 봐야겠지만 몇 년 안에 증설이 필요한 사업 부분입니다.

강남 호빠 2021년 12월 16일 성현동

호빠의 이익 성장은 수율이 올라가서입니다.

수율은 영업이익에 직접적인 영향을 줍니다.

아주 섬세한 케이크를 100개 주문을 받았는데, 수율이 50%라는 이야기는 200개 만들어서 100개는 버리고, 100개만 판매한다는 뜻입니다. 수율이 70%라는 이야기는 140개 만들어서 40개 버리고 100개 납품하는 것입니다.

즉 수율 50% 와 70%는 60개의 케이크 원가를 아끼는 작업입니다. 너무나 중요한 것이지요. 당연히 수율이 좋아지면서 매출 증가보다 몇 배 더 호빠 이익이 증가했습니다.

  1. 강남 호빠 부분을 합니다.

상장사 강남 여성시대처럼 최근 미세화, 고단화 과정이 늘어나면서 챔버 내에 환경이 점점 더 가혹해졌고 반도체 강남 호빠들의 원가에서 parts를 교환하는 비용이 올라가면서 일회용이 아니라 여러 번 사용하기 위해 씻고 코팅하는 부품들 수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특히 식각 공정이 늘어나면 급격하게 강남 호빠은 늘어납니다.

하나대투 리포트 21년 8월 20일 김경민 위원님

이쪽 부분은 호빠가 풀 캐파라서 고객사 요청에 대응하기 위해 급하게 증설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대부분 매출은 삼성전자이고, 매출 비중은 2020년 21% 2021년 3분기까지 24%로 조금 상승 중입니다.

  1. 강남 호빠 마담 대표의 지분 상황 정리

이제 강남 호빠 마담 대표의 지분 상황을 정리해 봐야 합니다.

그전에 상장사는 크게 3가지 경우의 자본 조달 경로가 있습니다.

차입의 경우 당장 이자가 올라가면 원리금 부담 및 신용등급에 영향이 있지만 자본 대비 적은 규모일 경우 사용하고, 유상증자는 자본금을 올리는 행위입니다. 따라서 부채 비율( 부채비율= 부채/ 자본, 자본이 늘어나니 부채 비율 감소)이 감소하고 그 이야긴 부채를 더 받을 수 있는 여유가 생기는 것입니다. 차입을 하면서 강남 호빠으로 전환할 수 있는 옵션을 주면서 조달 조건을 유리하게 만드는 행위인데 궁극적으로 대주호빠 인기 콜 옵션을 행사하지 못하면 강남 호빠 지분은 하락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